FEATUREDLatestNews멕시코뉴스

테이스트아틀라스가 선정한 멕시코 최고의 미식도시는?

사진 : 비리아/©Recetas Gratis

멕시코 최고의 미식도시는 어디일까? 세계적인 미식사이트 테이스트아틀라스가 세계 미식도시 순위를 발표했다.

멕시코에서는 할리스코(Jalisco)주도 과달라하라(Guadalajara)가 최고 미식도시로 선정됐다. 아르헨티나의 부에노스아이레스, 프랑스 파리보다 우위를 점했다.

과달라하라는 멕시코 1위, 전세계에서 12위를 차지했다. 이 도시는 비리아(birria), 토르타 아오가다(torta ahogada), 테후이노(tejuino)와 데킬라(tequila)와 같은 요리와 전통 음료 등으로 유명하다. 또한 헤리카야(jericalla)와 같은 디저트도 빼놓을 수 없는 음식이라고 테이스트아틀라스는 전했다.

토르타 아오가다/©Luz Noticias
테후이노/©El Universal
헤리카야/©Luvan Magazine

테이스트아틀라스가 선정한 세계 미식도시는 9월초에 업데이트 됐으며, 그 순위는 다음과 같다. 미식의 나라답게 이탈리아에 있는 도시들이 1,2,3위를 차지했다.

▲1위-이탈리아 로마, ▲2위-이탈리아 볼로냐, ▲3위-이탈리아 나폴리, ▲4위-오스트리아 비엔나, ▲5위-일본 도쿄, ▲6위-일본 오사카, ▲7위-홍콩,  ▲8위-이탈리아 투린, ▲9위-튀르키예 가지안테프,  ▲10위-인도네시아 반둥, ▲11위-인도네시아 자카르타,  ▲12위-멕시코 과달라하라, ▲13위-중국 베이징, ▲14위-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15위-프랑스 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