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청, ‘2024 영비즈니스리더포럼(YBLF)’ 참가자 모집
7월12일까지 전 세계 재외공관 및 재외동포청으로 신청
재외동포청(청장 이기철)은 전 세계에서 활동하는 차세대 재외동포 경제인을 대상으로 ‘2024 영비즈니스리더포럼(YBLF)’참가자를 모집한다고 한국시간으로 지난 26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오는 2024년 10월 22일~24일 사이에 전라북도 전주시에서 개최되는 제22차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의 세션 중 하나인 YBLF은 (사)영비즈니스리더스네트워크, 리딩CEO 포럼 등과 연계해 비즈니스 특강, 지역별 현안 토론, 다양한 교류·협력 프로그램과 산업시찰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사)영비즈니스리더스네트워크(YBLN, Young Business Leaders Network)는 2008년 설립되어 YBLF 참가자들간의 지속적인 글로벌 네트워크 유지를 위해 자발적으로 결성한 단체다.
리딩CEO 포럼은 세계 각국의 주류사회에서 활동하고 있는 유력 재외동포 경제인들이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 전반에 대해 자문하고 유망 차세대 재외동포 경제인을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라고 동포청은 설명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재외동포 경제인(45세 이하)은 신청서를 작성해 7월12일 까지 재외동포청 또는 거주지역 재외공관에 제출하면 된다. 신청 안내문과 신청서는 한상넷(hansang.net) 또는 재외공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기철 청장은 “차세대 유망 재외동포 경제인을 발굴하고 육성해 국내·외 차세대 및 기존 경제인 간 실효성 있는 교류와 협력을 지원하는 포럼에 우수한 차세대 동포 경제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