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LatestNews멕시코뉴스

2024년 멕시코에서 경력 쌓기 좋은 10대 기업

멕시코 경제전문일간지 엘에코노미스타(El Economista)는 지난 16일 링크드인(LinkedIn)의 발표자료를 인용하여 2024년 멕시코에서 경력 쌓기 좋은 최고의 10대기업 순위를 보도했다.

링크드인은 “AI 도입을 가속화하기 위한 교육 이니셔티브나 유연한 근무 환경 등이 오늘날 기업 업무환경에서 필수라는 것을 보여준다”면서 “이번에 선정된 기업들은 끊임없이 진화하는 환경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기업들로서, 전문가를 유치하는 데 성공했을 뿐만 아니라 유지하는 데도 성공한 기업들”이라고 강조했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링크드인의 순위발표는 직원 수가 500명 이상이고 이직률이 10%이내인 기업의 프로필을 분석하여 발표했는데 평가기준은 △성장 역량, △기술 개발, △ 회사 안정성, △ 회사와의 친밀도, △ 성별다양성, △ 학력, △ 해당국가 내 직원존재여부 등이다.

2024년 멕시코에서 일하고 경력을 쌓기에 가장 좋은 기업은 다음과 같다.

1. 킨드릴(Kyndryl)

IBM의 정보 기술(IT) 인프라 서비스에서 분사한 회사로 디지털 혁신을 위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솔루션, 비즈니스 복원력 및 네트워크 서비스에 주력하고 있다. 멕시코 시티, 멕시코 주 및 할리스코(Jalisco)주에 위치해 있다. 주요 채용분야는 IT, 프로젝트 및 프로그램 관리, 엔지니어링 등이다.

2. BBVA

스페인과 라틴 아메리카 지역에 널리 알려진 은행 혹은 금융 그룹이다. 멕시코내 1,700개 이상의 지점과 14,500개의 ATM기를 보유하고 있다. 주요 지점은 멕시코시티, 과달라하라(Guadalajara), 몬테레이(Monterrey)등이다. 원격 또는 하이브리드 고용(대면채용+비대면채용) 비율은 42.9%다. 재무와 비즈니스 개발 및 엔지니어링에 많은 직원들이 고용돼 있으며, 가장 자주 채용하는 직종은 은행 전문가, 재무분석,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분야다.

3. BAT

담배와 니코틴 제품을 제조, 판매하는 회사로, 멕시코 담배 시장의 5분의 1을 점유하고 있다. 몬테레이와 멕시코시티에 상주해 있다. 운영, 영업 및 사업개발분야에 많은 직원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해당 직종 또한 가장 자주 채용하는 직종에 속한다.

4. 펩시

멕시코의 선도적인 스낵 및 음료 회사 중 하나인 펩시는 자체 유통망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국에 275개의 창고와 15개의 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 위치는 멕시코시티, 과달라하라, 몬테레이에 있으며 원격 근무 또는 하이브리드 근무 비율이 58.8%에 달한다. 운영, 인사 및 영업분야에 많은 직원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인사, 영업 및 행정보조원을 자주채용하고 있다.

5. 프록터 앤 겜블(Procter & Gamble)

우리에겐 P&G로 더욱 알려진 이 회사는 1948년부터 멕시코에서 6개의 생산 공장과 유통 센터를 운영 중인 세계 최대 규모의 기업 중 하나다. 주요 위치는 멕시코시티, 과달라하라, 멕시코주, 케레타로(Querétaro) 대도시 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원격 또는 하이브리드 근무 비율이 58.1%에 이르고 있다. 근무자들은 운영, 영업 및 마케팅쪽에 집중돼 있으며, 자주 채용되는 분야는 회계, 프로세스 엔지니어, 영업 관리자 등이다.

6. 휴렛팩커드 엔터프라이즈

휴렛팩커드 엔터프라이즈는 엣지 컴퓨팅 서비스 회사다. 엣지 컴퓨팅은 사용자 또는 데이터 소스의 물리적인 위치나 그 근처에서 컴퓨팅을 수행하는 것을 말한다. 사용자의 단말 장치와 가까운 위치에서 컴퓨팅 서비스를 처리하면 사용자는 더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받게 되며 기업은 유연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컴퓨팅의 이점을 얻을 수 있다. 휴렛팩커드 멕시코는 과달라하라, 멕시코시티 및 멕시코주에 상주해 있다. 영업, IT기술 및 재무분야에서 많은 직원들을 채용하고 있다.

7. 콜게이트-팜올리브 (Colgate-Palmolive)

퍼스널 케어 및 청소 제품을 제조, 유통, 판매하는 다국적 기업이다. 멕시코 과나후아토(Guanajuato)에 있으며, 이곳에서 멕시코 전체 재고의 50%를 배송한다. 원격 및 하이브리드 근무 비율은 30.5%다. 직원들은 운영, 영업 및 마케팅쪽에 주로 배치돼 있으며, 브랜드 매니저, 회계, 비즈니스 분석 분야의 전문가들을 자주 채용한다.

8. 얼라인 테크놀로지(Align Technology)

치아 교정장치를 설계, 제조 및 판매하는 회사다. 2000년 치와와(Chihuahua)주 시우다드 후아레스(Ciudad Juárez)에 공장을 설립하면서 멕시코에서 사업을 시작했다. 몬테레이와 멕시코시티에도 사업장을 가지고 있다. 운영, 엔지니어링 및 영업분야에 많은 직원들이 있으며, 동일 분야에서 직원채용이 자주 이뤄지고 있다.

9. 톰슨 로이터

정보 서비스 및 세무, 회계, 무역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2008년 톰슨 그룹과 로이터 그룹이 합병되면서 탄생했다. 멕시코시티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원격 또는 하이브리드 고용 비율이 34.6%다. 엔지니어링, 영업, IT기술분야에 가장 많은 직원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해당 직종과 기자직에서 많은 채용이 이뤄지고 있다.

10. 산탄데르(Santander) 멕시코

스페인 금융그룹의 멕시코 자회사로 멕시코에 1,369개의 지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멕시코시티, 케레타로, 과달라하라, 멕시코주 등 대도시 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원격 또는 하이브 근무비율은 71.9%다. 재무, 비즈니스 개발 및 영업에 종사하는 직원들이 가장 많은 수를 차지하고 있으며, 회계 및 은행원 채용비율이 높다.

10위 밖에 있는 회사들을 보면 코펠(Coppel), 아마존(Amazon), 엘 푸에르토 데 리버풀(El Puerto de Liverpool), 스코티아은행(Scotiabank), 메드라인 인더스트리(Medline Industries), 반노르테(Banorte), 레고 그룹, 도널드슨 컴퍼니, 빔보그룹(Grupo Bimbo), 레킷, 알파벳, 애보트(Abbott), 로레알(L’Oréal), 펨사(Femsa), 3M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