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멕스, 누에보레온 주립대와 업무협약 체결
지난 4일 사단법인 한국 멕시코 협회(협회장 이재훈) 코리멕스(Korymex)는 누에보레온(Nuevo León)주립대(UANL) 커뮤니케이션 과학부와 업무협약식을 맺었다. 학술교류, 연구 프로젝트, 국제협력 및 문화교류를 통해 한국과 멕시코 양국관계를 보다 증진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체결됐다.
이를 통해 누에보레온 주립대와 한국내 대학교들과의 교류가 보다 증대될 전망이다. 교환학생프로그램, 교수들간의 강연교류, 석박사 과정간의 교류 등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단법인 한멕협회 이재훈 협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누에보레온 주립대 학생들이 한국문화를 더욱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면서 “몬테레이내 한국교민, 주재원 등들도 멕시코 문화에 대한 접근이 더욱 용이하도록 하는 가교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누에보레온 주립대학생들이 한국기업에 대한 인턴십 기회도 더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더욱이 교민들이나 주재원들의 자녀들이 누에보레온 주립대 진학을 원할 경우 상담이나 정보제공 등의 업무도 코리멕스에서 맡게 될 것이라고 이재훈 협회장은 덧붙였다.
이날 협약식에는 롤란도 곤살레스 가르시아(Rolando González García)학장, 이재훈 코리멕스 협회장, 엘리사 나바로 코르테스(Elisa Navarro Cortés) 행정처장, 발타사르 마르티네스 몬테마요르(Baltazar Martínez Montemayor) 세랄보(Cerralvo)시장, 라미로 코르테스 바레라(Ramiro Cortez Barrera) 타마울리파스(Tamaulipas)주 미겔 알레만(Miguel Alemán)시장 시 회장, 하비에르 센데하스(Javier Cendejas) 경제학박사 등이 참석했다.
마지막으로 대학교 케이팝 댄스 동아리 학생들이 참석자들을 위해 댄스 공연을 선보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