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DLatestNews멕시코뉴스

점점 다가오는 부엔핀 2023

멕시코의 블랙프라이데이 부엔핀(Buen Fin) 2023이 점점 가까워지고 있다. 올해 부엔핀 행사는 오는 11월 17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된다.

Google 데이터에 따르면, 부엔핀과 관련된 검색은 눈에 띄게 증가하기 시작했다. Google에 따르면 ‘부엔핀이 아마존에서 언제 시작되는지’, ‘메르카도 리브레’, ‘이번 행사에서 가격이 얼마나 떨어지는지’ 등이 검색에 많이 올라오고 있다.

부엔핀은 매년 11월에 진행되는 연례 행사로, 상품과 서비스의 최종 소비자에게 일반적인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 제도는 가정 경제를 지원하고, 국내 시장 활동을 장려하며, 공식적인 무역을 강화하여 소비자 권리를 존중하는 데 그 취지가 있다.

지난 2022년 부엔핀 행사에서 총 1,344억 페소의 매출이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카드는 부엔핀의 주요 결제 수단으로, 거래의 76%가 카드로 이뤄졌다. 이에 비해 현금 사용은 불과 5년 만에 절반으로 줄었다.

온라인 매출은 전체 매출의 18%를 차지하며 237억 페소에 달했다. 소셜 미디어가 구매 결정을 위한 주요 정보원이 됐지만, 전통적인 미디어도 여전히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에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결합한 옴니채널이 중요해졌다. 지난 2022년 앱 다운로드 수는 전년 대비 감소했지만, 행사 기간 동안 사용자 수는 25% 성장하며 크게 증가했다.

지난해 부엔핀 기간동안 가장 인기 있었던 카테고리는 패션, 전자제품, 가전제품이었다. 패션부문은 온라인 매출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전자제품과 뷰티는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쇼핑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2022년 쇼핑객의 대다수는 18~24세 중산층 남성으로, 은행 계좌를 보유하고 있으며 온라인 구매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45~54세 여성들도 주 소비 계층인데 가족을 위한 구매가 대부분을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