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타 멕시코시티 지회 월례회 개최
세계한인무역협회(이하 ‘옥타’) 멕시코시티 지회(지회장 이종현)는 지난 21일 9월 월례회를 개최했다. 이번 월례회는 몬테레이, 타바스코 등 타지역에 거주하는 멕시코시티 출신 옥타회원들도 함께 참여하기 위해 비대면 방식인 줌(ZOOM)을 통해 개최됐다.
이번 월례회에서는 오는 10월 24일에서 27일 수원에서 개최되는 세계경제인대회, 11월에 있을 경제세미나 주제선정, 회원관리 등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
다음달 10월 수원에서 열리는 세계경제인대회는 해외 지역별 대표자 및 국내 기업 대표간의 정보 공유를 통한 인적네트워크 강화를 그 목표로 한다. 따라서 해외한인 바이어와 국내 중소기업 간의 수출상담회를 통한 경제교류 기회 및 인적 네트워크를 제공한다. 또한 해외한인 경제인과 한국 지자체간의 투자 및 관광 유치 기회를 마련하는 자리이기도 하다.
해당행사는 1,000여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사)세계한인무역협회, 경기도, 수원시, 연합뉴스가 주최한다. 행사에는 각종 상담회나 세미나가 열리며, 개최지 수원에서 관광투어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은 한국시간 기준으로 2023년 9월 20일(수) ~ 10월 4일(수) 23:59까지 67개국 146개지회 소속 회원과 차세대 회원들이 지원할 수 있으며, 월드옥타 사이트에 접속하여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진행하면 된다.
참가신청서 작성>참가비 입금>지회장 승인확인 및 회원, 차세대 회원확인>참가신청완료>신청완료 이메일 발송
마감일까지 참가비 입금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등록이 취소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또한, 이번 월례회에서 지난 8일에 있었던 옥타 차세대 무역스쿨과 관련하여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들이 옥타 사이트에 회원 가입하는 절차에 대해 이종현 지회장의 상세한 설명이 있었다. 그밖에 차후 회원관리 방안과 11월 경제세미나 주제선정 등과 같은 다양한 논의도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