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옥타, 2023년 차세대 글로벌 무역스쿨 개최
차세대 무역인들간의 교류를 통해 한국, 멕시코 및 중남미 시장의 견고한 유대관계가 형성되는 계기 마련
옥타 차세대 회원 100여명, 누에보 레온 경제부장관도 입교식 참석예정
세계한인무역인협회(회장 장영식, 이하 월드옥타)는 오는 9월8일부터 9월 10일까지 3일간 멕시코 몬테레이 홀리데이 인(Holiday inn)호텔에서 2023년 차세대 글로벌 무역스쿨 멕시코 몬테레이 해외 현지교육을 월드옥타 몬테레이 지회(지회장 윤종섭)주관으로 진행한다.
월드옥타 차세대 중미 통합 무역스쿨은 지난 2019년 멕시코시티 지회 주관으로 개최된 이후에 4년만에 멕시코에서 실시되며 멕시코 및 중남미 통합 무역스쿨로 멕시코, 중남미에 거주 중인 차세대 회원 1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위 행사는 주 멕시코 대한민국 대사관, 코트라, 중소벤처기업 진흥공단이 후원하며, 누에보레온(Nuevo León)주 경제부에서도 관심을 보이고 있어 오는 8일 입교식에 이반 리바스 로드리게스(Iván Rivas Rodríguez)누에보 레온 주 경제부 장관도 행사에 참석하겠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한기철 몬테레이 지회 차세대 위원장은 “멕시코 및 중남미 재외동포 청년들을 차세대 무역인, 현지 경제 전문가로 양성하여 글로벌 시장개척과 대한민국 수출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차세대 글로벌 한민족 경제리더 육성에 행사 목적을 두고 있다”면서 “이번 행사에 중남미 경제동향, 무역 프로세스의 이해를 비롯한 1인 미디어 SNS 마케팅 사례, KPOP과 한류를 통한 멕시코 중남미 사업동향 및 추천사업 등에 대한 교육을 받고 차세대들의 정보공유와 교류를 통해 향후 모국과 멕시코 및 중남미 시장의 견고한 유대관계의 리더가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고 말했다.
이번 2023년 차세대 글로벌 무역스쿨에서는 허태완 주멕시코 대사가 ‘한멕 경제협력 성과와 향후 추진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이영헌 월드옥타 명예회장이 ‘무역으로 세계중심에 서다’ 라는 주제를 가지고 강연을 진행한다. 또한, 코트라 김상순 본부장은 ‘중남미 경제동향’에 대해서, 윤영곤 박사(월드옥타 글로벌 케터 스쿨교장)는 ‘글로벌 네트워크 활용방안과 사례’ 라는 주제로 차세대 무역인들에게 귀중한 강의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박홍국 대륙 부회장의 ‘월드옥타의 정체성’, 판토스 임상진 법인장의 ‘무역 프로세스의 이해’, 케빈 킴(Kevin Kim)의 ‘멕시코 특혜 프로그램과 노무’, 한기철 차세대 위원장의 ‘KPOP과 한류를 통한 중남미’, 러셀(RUSSEL) 윤정 이사의 ‘회계, 세무’, TRADERUSH INC 문민섭 대표의 ‘해외수출 마케팅 전략’, 그리고 ALC21 Inc. 알렌 정(ALLEN CHING)의 ‘아무도 가지 않는 길을 걷는다’라는 주제들로 풍성한 강의가 진행될 전망이다.
무역스쿨 마지막 날에는 차세대 라이브 커머스 경진대회를 통해 교육기간 동안 준비한 조별 프로젝트를 발표하고 우수 아이템에 대한 시상식과 전체 수료식을 끝으로 모든 대회는 마무리된다. 참가 특전으로는 차세대 글로벌 무역스쿨에서 제공하는 모국 방문과 해외시장개척요원 글로벌 마케터 사업참가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세계 67개국 142개 지회에 26,000여명 차세대 회원들과의 인적 네트워크를 만들어 갈 수 있다.
2023 차세대 글로벌 무역스쿨 멕시코 몬테레이 해외 현지교육 참가비는 500페소로 숙식을 제공함은 물론 몬테레이 이외 타도시에서 참여하는 교육생을 위한 국내선 항공편도 제공한다.
참가자격은 만 39세이하로 재외동포 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거나, 한국 상품의 해외수출 지원에 관심있는 재외동포 청년 무역인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포스터(KMNEWS 하단 부분 배너광고 혹은 PDF 3면)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여 차세대 무역스쿨 신청 Form을 선택하거나 신청 Form링크(https://forms.gle/SSHfwJvqwTUPAVzbA)를 클릭하여 참가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문의는 인스타그램(okta.mty)이나 이메일(oktamty@gmail.com)을 통하여 할 수 있으며, 전화문의(844-356-2449)또한 가능하다.